맥슨 모터의 새로운 이노베이션 센터

3천만 스위스 프랑 투자 혁신 센터 설립

스위스 드라이브의 선두 주자인 맥슨 모터가 본사를 확장합니다. 2017년 2월, 새로운 혁신 센터 설립에 들어가 오는 2018년 여름에 완공 될 예정입니다. 이곳 혁신 센터에서는 초소형 맥슨 드라이브의 개발과 생산이 이루어질 계획입니다.

스위스 작셀른(Sachseln)에 위치한 맥슨 모터는 DC 모터와 관련 드라이브 시스템을 개발 및 생산합니다. 미래 지향적이며 혁신을 주도하는 맥슨 모터는 에빌 맥슨(Ewil Maxon) 역 옆의 이노베이션 센터 설립으로 본사를 확장할 계획입니다. 약 2,000 m2 에 달하는 혁신 센터에서는 직경 4 mm의 모터를 비롯한 초소형 메디컬 드라이브의 연구, 개발 및 생산이 이루어지며 메디컬 부서의 규모가 현재의 두 배로 확장될 예정입니다. 이러한 맥슨의 초소형 모터들은 인슐린 펌프, 약물 전달 시스템, 수술 로봇 등에 사용됩니다. 메디컬 분야에서 요하는 엄격한 기준을 따르고 최고의 품질을 제공하기 위해 모든 생산은 생체 친화적인 클린룸에서 이루어지게 됩니다. 이와 같이 맥슨 모터는 여러 중요한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배경을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나무와 비오톱으로 주변 환경 개선

혁신 센터 설립 작업은 2017년 2월에 시작하여 이듬해 여름, 완공될 예정입니다. 센터 지하 2층에는 주차장과 기계 설비시설이 갖춰지고 지상 2층에는 생산 라인 그리고 다른 2층에는 사무실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건물 주변으로는 많은 나무와 숲을 조성하여 주변 환경과 어우러지도록 하며 비오톱 서식지로도 가꾸어 나갈 계획입니다.

왜 혁신 센터인가?

맥슨 모터는 전 세계 30여 개의 대리점과 6곳의 생산기지를 갖추고 있으며 본사가 위치한 옵발덴(Obwalden)에서는 1,200 여 명 이상의 직원들이 근무 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연구 및 개발, 메디컬 테크놀로지 (마이크로 모터), 통합 드라이브 시스템 (메카트로닉스) 그리고 인더스트리 4.0 (생산 네트워킹)을 더욱 중점적으로 다룰 계획입니다. 맥슨 모터 그룹의 CEO 오이겐 엘미거(Eugen Elmiger)는 "약 3천만 스위스 프랑이 투자되는 이 새로운 혁신 센터를 통해 맥슨 모터 스위스 본사는 글로벌 시장에서 더욱 강해질 것입니다." 밝혔습니다.

맥슨 모터의 최대 주주인 칼 왈터 브라운(Karl-Walter Braun) 박사는 스위스 맥슨 본사는 힘든 경기에도 큰 어려움 없이 사업을 잘 이끌어나가고 있다고 밝히며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우리는 이곳의 많은 장점을 누리고 있습니다. 훌륭한 사회 기반 시설과 교통이 편리하고 해당 기관과의 협업이 잘되며 또한 아름다운 경치에 수준 높은 교육을 받은 젊은이들과 능력 있는 엔지니어들이 함께합니다. 또한 맥슨에는 수십 년간 성실히 근무하며 맡은 바 책임을 다하는 직원들이 있습니다. "

옵발덴 주와 함께하는 맥슨 모터

옵발덴 주의 경제부 이사, 니클라우스 블라이커(Niklaus Bleiker)는 맥슨 혁신 센터의 설립과 이에 대한 많은 투자에 대해 매우 환영하고 있습니다. " 맥슨 모터의 작셀른 본사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는 옵발덴 주뿐 아니라 스위스에도 매우 상징적인 일입니다. maxon motor ag가 지금까지 이룬 일들과 앞으로 이루어낼 성과들을 옵발덴 주와 함께 하는 것은 매우 기쁜 일 입니다. "

혁신 센터 설립 계획

시공일: 2017년 2월

완공일: 2018년 여름

투자 비용: 약 3천만 스위스 프랑

층수: 지하 2층, 지상 4층

면적: 2,318 m2

높이: 약 20미터

용적: 43,500 m3

용도: 맥슨 메디컬, RnD, 생산 설비, 프로토타입 제작(샘플샵), 인력 양성

종업원수: 350명

주차대수: 70대

주변환경: 식목 및 비오톱을 통한 환경 개선

태양열 발전: 매년 180MWh 전력 생산

건설 현장에 대한 정보 및 웹캠 참조: http://swissness.maxonmotor.ch

뉴스 목차로 돌아가기

문의

㈜맥슨모터코리아

서울시 서초구반포대로 14길 27, 한국 06652
+82 (2) 3486 3441 +82 (2) 3486 8836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