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Teaser-Rebrush-Company-Pic

새로운 무대조명 아래서 만나는 셰익스피어.

앞으로 연극 공연을 관람할 때에 관객들은 새로운 조명에서 연극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혁신적인 무대조명 시스템의 주역은 바로 맥슨의 플랫 형 BLDC 모터입니다.

이 “RSC Lightlock“ 는 로열 셰익스피어 극단 (Royal Shakespeare Company(RSC))의 조명 기술 책임자인 빈스 허버트가 원격 조정이 어려운 스포트라이트와 헤드라이트의 흔들림과 같은 방해 요소들을 제거하기 위해 개발 하였습니다.

지금까지는 이러한 무대조명을 위해 유연하고 가벼운 보조 지지대들을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그 이유는 모터가 장착된 조명기구가 움직이면 조명 브리지 전체가 흔들리면서 모든 조명 기구들이 조명 빛을 무대 전체로 분산하기 때문입니다. 연극 조명에 있어서 대형사고라고 할 수 있는 이 문제의 유일한 대안책은 조명 기구들을 튼튼하고 육중한 베이스에 고정하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이것의 큰 단점으로, 조명 기구로의 접근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며 위험할 뿐 아니라 많은 비용에도 불구하고 감독은 이런 제약들을 감안한 채 연출해야 했습니다.

“RSC Lightlock“은 뉴튼의 제3운동법칙인 작용과 반작용의 법칙을 응용함으로써 경량의 조명 브리지의 흔들림을 막아줍니다. 이 원리는 모든 가해지는 힘 (작용)은 그 힘으로 인해 다시 미치는 같은 크기의 힘 (반작용)을 만든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조명 기구들이 정지해야 할 때, 밀폐된 디스크에 부착된 균형추가 반대 방향으로 움직임으로써 모멘텀이 감소됩니다.

이 설계 구조에서 놀라운 것은 육중한 균형추가 단 하나의 직경 Ø90 mm 맥슨 BLDC 플랫 모터로 움직인다는 것입니다. 맥슨 영국 지사의 세일즈 엔지니어부 책임자인 폴 윌리엄스는 “ 맥슨 EC 90 플랫 모터는 컴팩트한 사이즈에 고성능일 뿐만 아니라 무엇보다도 정밀한 작동을 필요로 하는 “RSC Lightlock“에 최적입니다. 이 디스크가 아주 약간이라도 느리거나 빠르기만 해도, “RSC Lightlock“에 필요한 전체 기능 원리가 엉망이 되고 맙니다.“라고 말합니다. 이 소형 모터는 “RSC Lightlock“이 갑작스럽고 심한 움직임에도 조명 브리지의 흔들림과 진동을 2초안에 제거할 수 있도록 매우 동적이고 정밀하게 작동합니다.

이 “RSC Lightlock“는 첫 공개 시연 시 2008년 PLASA 골든 이노베이션 상을 수상했습니다. 스트랫포드-어폰-에이번(Stratford-upon-Avon)에 위치한 로열 셰익스피어 극단은 이제 이 “RSC Lightlock“에 장착된 조명기구들을 갖추게 될 것입니다. 올해 말경의 오프닝을 시작으로 관객들은 이 새로운 기술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을 것입니다.

Lightlock Ltd.의 이사인 머빈 토마스는 “RSC Lightlock는 매우 독창적인 무대 조명 시스템으로 우리는 앞으로 유명한 공연들을 전혀 새로운 시각에서 관람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이 솔루션은 아주 간단하고 안전한 설치를 가능하게 합니다. 즉 움직이는 조명 기구들이 조명 브리지에 간단한 케이블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지면 높이에서 설치 및 보수가 가능하며 공연 시에는 원하는 높이로 올리면 됩니다.“라고 말합니다. 또한 폴 윌리엄스는 원리는 놀라울 정도로 간단하지만 매우 현명한 설계 방식의 “RSC Lightlock“는 1000명 이상의 관람객들과 함께 하는 공연에서 모든 순간 완벽하게 작동해야 합니다. 이것이 바로 맥슨의 드라이브를 선택한 이유입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문의

㈜맥슨모터코리아

서울시 서초구반포대로 14길 27, 한국 06652
+82 (2) 3486 3441 +82 (2) 3486 8836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