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Teaser-Rebrush-Company-Pic

태양과의 접촉

태양이 없으면 지구도, 생물도 없었을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구와 가까운 행성에 대해 우리가 아는 것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이제는 달라질 것입니다. 2018 년에 유럽우주기구 (ESA) 는 두꺼운 열 차폐가 장착된 태양 궤도선을 우주로 보냅니다.

이는 다소 조심스러운 접근입니다. 우주를 탐사하는 태양 궤도선은 점차적으로 궤도를 변경하면서 금성과 지구의 스윙바이 (Swingby) 를 통해 태양으로의 거리를 45,000,000km 까지 좁혀갈 것입니다. 지금까지 그 어떠한 비행장치도 태양에 이렇게 가깝게 접근한 적은 없습니다. 지구로 귀환하는 길은 세 배나 더 길어질 것입니다.
태양 궤도선에게 그리 기분 좋은 장소는 아닙니다. 전방에는 태양이 작열하고, 520 °C 까지 온도가 상승합니다. 그 외의 다른 쪽에서는 우주의 치명적인 추위를 겪습니다.

태양 폭발의 비밀
태양 궤도선은 유럽우주기구(ESA)와 미국항공우주국(NASA)의 공동 프로젝트로 태양 탐사의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입니다. 태양이 태양계 행성의 발전에 큰 역할을 하며 생명 및 날씨에도 전반적인 영향을 미침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태양에 대해 아는 것은 매우 적습니다. 예를 들면, 태양풍 뒤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태양 폭발은 어떻게 발생할까요? 또한 태양계 밖까지 이르는, 하전입자의 태양풍으로 인해 거품처럼 부풀어진 태양권은 어떻게 형성되는 것일까요?

과학자들이 이러한 질문에 대한 대답을 얻기까지는 아직 시간이 더 필요할 것입니다. 2018 년에 미국의 로켓과 함께 탐사선을 발사하면, 작업을 시작하게 될 수 있을 때까지 3 년 동안 우주를 떠돌아다닐 것입니다. 태양 궤도선은 태양과 태양의 표면 및 극관에 대한 새로운 조망을 제공해 줄 것입니다. 이를 위해 이 탐사선에는 약 십여 개의 카메라와 측정기구들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 시스템 및 서브 시스템 중 일부는 스위스의 로잔 (Lausanne) 에서 개발 및 제조되었습니다. 알마테크 (Almatech) 사는 전자를 가속화시키고, 이를 깊은 우주 공간 속으로 전송하여 태양 폭발을 관찰하고 새로운 지식을 제공할 X선 망원경인 STIX의 개발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기구를 위한 선글라스
사람이 태양을 직시해서는 안 되는 것과 마찬가지로 측정기구 또한 보호되어야 합니다. 태양 궤도선상의 복사 강도는 지구보다 13 배나 더 높습니다. 열을 차단하는 역할은 주로 늘 태양을 향해 있는 열 차폐가 담당합니다. 열 차폐에는 측정하는 동안 기구들이 태양을 잠시 엿볼 수 있도록 열리는 감시 창이 있습니다. 이러한 순간에도 태양 복사열을 약화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STIX 의 경우에는 태양 폭발 시 베릴륨 필터와 알루미늄 망사가 두 개의 RE 13 모터에 의해 32 개의 탐지기 앞으로 옮겨집니다. 이 두 개의 DC 마이크로 드라이브는 평행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이들은 함께 또는 개별적인 구동이 가능하며, 십 년 이상의 수명을 보장합니다. 이 시간만큼 미션은 지속될 것입니다.

알마테크사에는 네 명의 엔지니어가 STIX-DEM라는 이름의 탐지기 시스템에 대해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전혀 제조되지 않았던 장치를 개발하는 동시에 여러 테스트를 통해 성능의 신뢰성을 증명하는 것은 커다란 도전이다."라고 선임 프로젝트 매니저인 파브리스 롯트마이어 (Fabrice Rottmeier) 는 말합니다. "우주와 생명의 근원에 대한 질문의 답을 찾는 과학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것 역시 매우 좋은 동기를 부여한다."

"이전에 전혀 제조되지 않았던 장치를 개발하는 동시에 여러 테스트를 통해 성능의 신뢰성을 증명하는 것은 커다란 도전이다."


가벼운 드라이브의 장점
우주 프로젝트에서 무게는 아주 중요한 요소입니다. 맥슨의 모터가 여기에서 진가를 발휘합니다. 롯트마이어는 말합니다. "맥슨의 드라이브로 우리는 무게가 200g 보다 적고,시동할 때의 진동을 문제 없이 견뎌내는 차폐를 제조할 수 있었다." 더욱이 명성 있는 맥슨의 높은 품질과 신뢰성 또한 모터 선정에 결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하였습니다. 그게 전부가 아닙니다. "맥슨의 엔지니어는 언제나 유연하면서도 최상의 서포트를 제공한다."
 

 

문의

㈜맥슨모터코리아

서울시 서초구반포대로 14길 27, 한국 06652
+82 (2) 3486 3441 +82 (2) 3486 8836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