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Teaser-Rebrush-Company-Pic

최고의 출력 밀도로 배관 점검

하수관이 막혀 배수가 되지 않는 경우를 생각해 보십시오. 이러한 일상적인 문제의 원인은 하수 시스템의 한 구석에 숨어 있을 수 있습니다. 그 원인을 면밀히 조사하기 위해 검사 로봇이 사용되며 맥슨은 이 로봇 차량의 정확한 구동을 책임집니다.

로봇은 사람이 하기에는 너무 위험하거나 단조로운 작업 등 자동화된 시스템에 점점 더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하수 시스템의 결함을 정밀하게 진단하기 위하여 검사 로봇과 같은 최신 시스템이 전 세계적으로 개발되고 있습니다. 90 M 높이의 풍력 터빈에 올라가 풍력 발전기의 날개를 검사하는 로봇도 있습니다. 지하의 수 킬로미터에 걸쳐 뻗어있는 하수관은 매우 복잡하므로 하수 시스템은 항상 신뢰성 있게 운용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정기적인 점검은 부식에 의한 손상, 균열 및 기계적인 마모를 방지하기 위한 절대적인 필수사항입니다. 하지만 좁고 경사진 하수관은 사람의 접근이 어렵기 때문에 전문적인 장비가 필요합니다.

현재 다양한 장비가 점검 및 손상된 부분의 수리를 위해 사용되고 있으며 관로 로봇은 용도에 따라 서로 다른 크기, 장비 및 특징을 갖습니다. 간단한 점검 시스템에서 복합적인 설비까지 독일의 술츠베르크 (Sulzberg)와 오스트리아의 히어쉑 (Hirschegg)에 위치한 iPEK International GmbH는 간단한 점검 시스템에서 복합적인 설비에 이르기까지 파이프 및 관로 점검을 위한 다양한 로봇을 제공합니다. 1988년에 설립된 이 회사는 하수관 점검을 위한 카메라 시스템과 차량을 개발하며 모듈식의 “ROVION®” 검사 시스템을 생산합니다.

이 차량은 간단한 조종 방법과 짧은 축간거리로 장애물과 계단에서의 원활한 운행을 특징으로 합니다. 두 가지 크기의 차량과 별도로 주문 가능한 캐리지는 내경이 100 mm에서 최대 1000 mm인 배관 시스템의 점검을 가능하게 합니다.
원격 조종식 ROVION® 은 렌즈 보호에 필요한 셔터 기능을 갖춘 컬러 카메라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밝은 LED 램프로 안보이는 각도까지도 조명을 비출 수 있습니다. 또한 직경 100 mm 이상인 파이프에도 사용이 가능한 “SUPERVISION®”과 “ROVVER®” 시스템도 제공됩니다. “SUPERVISION®” 시스템은 깊은 우물, 수갱 및 착정 작업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파이프에 적용되는 맥슨 모터
관로 로봇의 구동을 위해서는 그에 해당하는 높은 부하 요건을 견딜 수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더 작은 크기의 로봇 설계를 위해 높은 출력밀도가 요구되며 이는 무엇보다 공간 제약이 있는 곳에 중요한 기준이 됩니다. 또한 모터는 정밀한 제어를 위해 안정적인 출력과 플래너터리 기어의 고효율성을 필수 조건으로 하며 사용된 모터와 기어 모듈은 높은 부하를 견뎌야 하므로 우수한 조립 품질이 요구됩니다. 맥슨은 이러한 모든 필요조건을 충족시킵니다. 맥슨 모터는 결합 가능한 기어와 모듈 형태로 주로 ROVION®, SuperVision® 및 ROVVER® 시스템의 차량 구동 모터로 사용됩니다.

iPEK의 제품에 적용된 가장 큰 모터는 맥슨 BLDC모터 EC-max 30 60 W 이며 ROVION® 시스템에는 차량에 사용된 모터 중 가장 작은, 직경 Ø 22 mm의 EC-max가 사용 되었습니다. 각 구동부에는 차량의 조종을 위한 두 개의 드라이브 (좌우측)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관로 로봇의 여러 카메라 헤드에는 회전 및 스위블 모터 (스위블링, 회전 및 초점 조정)로 중간 크기의 모터가 사용 되었습니다. 이중 가장 작은 모듈은 맥슨 DC 모터 RE 6으로 구성되었으며 이 모터는 직경 Ø 6mm의 에너지 효율적인 직류모터입니다. 이 모터 역시 플래너터리 기어와의 모듈 형태로 카메라 헤드에 탑재되었습니다. LED 조명을 갖춘 카메라 헤드는 스위블 범위가 ±135˚에 달하며 모든 각도로 자체 축을 회전할 수 있기 때문에 배관 시스템 내의 숨은 각도의 검사를 가능하게 합니다. 이 밖의 다른 모터는 카메라의 리프트 액추에이터를 위해 사용됩니다.

 

문의

㈜맥슨모터코리아

서울시 서초구반포대로 14길 27, 한국 06652
+82 (2) 3486 3441 +82 (2) 3486 8836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