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Teaser-Rebrush-Company-Pic

함께 협력하여 일하는 인간과 로봇

고정된 프로세스대로만 작업을 수행하고 대형의 접근방지용 장치로 차단된 로봇은 이제 곧 사라질 것입니다. 스위스의 한 신생 기업은 여러 상황에 맞게 대응하고, 지속적으로 새로운 것을 배우며 조만간 집안일에 사용될 수 있는 로봇팔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로봇 과학 기술은 엄청난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로봇은 주어진 프로세스를 수행하는 기계에서 더 이상 장애물이나 차광막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움직이지만 인간에게 안전하고 상호적인 도우미로 그 길을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헐리우드는 이를 영화 아이언맨을 통해 선보였습니다. 주인공인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Robert Downey Jr.) 옆에는 필요할 때마다 납땜을 하고, 스스로 나사질을 하거나 필요한 공구 역할을 하며 조력자 역할을 하는 로봇팔이 하나 있습니다.

인조 가죽에 포장된 로봇
이러한 장면은 곧 현실이 될 것입니다. 스위스의 신생 기업인 F&P Robotics의 상상에 의하면 말입니다. 20명의 직원들은 인간과 기계 사이의 업무 관계를 완전히 바꿀 수 있는 로봇을 개발했습니다. 이는 기본 버전 크기 1.1m, 80cm의 작업 반경과 6자유도로 설계된 로봇팔입니다. 알루미늄으로 설계된 P-Rob(Personal Robot의 약자)은 고급 인조 가죽 커버로 덮혀 있어 사용자에게 편안한 사용감을 제공합니다.

"P-Rob을 통해 우리는 개인 로봇을 새로운 레벨로 끌어올리고자 한다."고 F&P Robotics의 CEO인 한스뤼디 푸뤼(Hansruedi Früh)는 말합니다. 그는 이미 그의 로봇이 어디에 사용될 지에 대한 명확한 생각을 갖고 있습니다. 오토메이션 산업과 같은 작업 영역에도 매우 이상적입니다. "여기에서 로봇은 컨테이너나 그릇을 사용하거나 품질 검사에 이용될 수 있다." 새로 개발된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면 이 로봇은 사물을 인식할 수 있으며 이를 잡거나 조종하고 환경을 인지하여 사람이 근처에 접근하면 정확히 반응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로봇은 상황을 분석하고 자신의 관점에서 최선의 행동을 수행할 수 있다."
F&P Robotics의 CEO 한스뤼디 푸뤼(Hansruedi Früh)

F&P Robotics는 이는 단지 시작에 불과하다고 말합니다. P-Rob은 머지않아 다른 로봇팔들 또는 사람들과 합력하여 인간의 사회적인 행위를 인식하고, 이로써 자주적으로 행동하는 기계가 될 것입니다. "그는 상황을 분석하고 자신의 관점에서 최선의 행동을 수행할 수 있다." 라고 한스뤼디 푸뤼는 말합니다. 또한 장차 이 로봇은 생산 라인에서 발생하는 오류를 스스로 해결할 것이며, 오늘날 의도치 않은 결과가 발생할 때와 같이 정지하지 않을 것입니다.

한스뤼디 푸뤼는 또한 오 년에서 십 년 내에 그의 로봇이 집안일을 하고, 음식을 준비하거나 다른 가사를 처리할 수 있을 것이라 예상합니다. "지능적이고 상호 작용을 할 줄 알며,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으며 더 나아가 기계가 아닌 조수 혹은 친구로 인식할 만한 팔을 만드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정확한 움직임을 담당하는 브러시리스 DC 모터

F&P Robotics는 로봇팔을 작동시키기 위해 맥슨의 브러시리스 DC 드라이브를 사용합니다. 직경 45mm와 90mm, 70W 및 90W 출력을 갖춘 최대 8개의 EC 플랫 모터가 P-Rob의 관절과 그리퍼에 장착됩니다. 강도높은 파워, 컴팩트한 디자인 및 효율적인 방열은 로보틱스 분야에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무엇보다도 모터의 편평한 디자인이 큰 장점이라 생각한다."고 한스뤼디 푸뤼가 설명합니다. 맥슨 센서와 결합한 플랫 모터는 드라이브의 전류로 토크를 쉽게 구할 수 있기 때문에 좋은 동력계 역할을 합니다.

조종의 간편성과 작동의 편리성은 이 신생 스위스 기업의 주된 목적입니다. P-Rob을 조종하고 프로그래밍 하는 데에 노트북 하나면 충분합니다. 이는 장차 수많은 잠재 고객들의 이목을 끌 것입니다. 이 새로운 방식의 로봇 팔을 이용한 첫 프로젝트가 이미 진행 중이며, 앞으로도 더 많은 프로젝트가 뒤를 이을 것입니다. 분명한 점은,  미래에는 산업과 우리의 생활에서 인간과 로봇 간의 협력이 증대될 것입니다. F&P Robotics와 맥슨 모터가 앞장서서 이러한 발전을 주도합니다.

 

문의

㈜맥슨모터코리아

서울시 서초구반포대로 14길 27, 한국 06652
+82 (2) 3486 3441 +82 (2) 3486 8836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