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Teaser-Rebrush-Company-Pic

두 세계를 연결하는 수호자

한국의 키네틱 아티스트 최우람(U-Ram Choe) 작가의 작품은 아크릴과 메탈 그리고 움직이는 요소로 구성되어 있으며 20여 년 동안 사람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의 상상 속 생명체인 '쿠스토스 카붐(Custos Cavum)'에 생명을 불어 넣기 위해 그는 맥슨을 선택하였습니다.

최우람 작가의 작품들은 저마다의 신화를 갖고 있으며 그의 작품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수호자 쿠스토스 카붐 역시 그만의 신화적인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아주 오래 전에 수많은 작은 구멍들이 서로 연결된 두 세계는 그 작은 구멍들을 통해 숨을 쉬는 것만 같았습니다. 하지만 그 구멍들은 자꾸 닫히려는 성질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구멍들이 닫히지 않도록 크고 긴 앞니로 갉고 갉아서 구멍을 뚫는 바다표범과 닮은 수호자가 지키고 있었습니다.

최우람 작가는 지금은 뼈로만 남아 존재하는 이 상상 속의 생명체를 창조해 여러 차례 전시하였습니다. 시간이 흐르면서 사람들은 더 이상 이 신화적 존재에 대해 믿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그의 작품을 통해 여전히 거대한 몸체를 규칙적인 리듬으로 움직이며 여전히 숨을 쉬고 있습니다. 뼈 형상에서 솟아 오르는 가닥들이 관객들의 눈 앞에서 움직입니다. 최우람 작가는 그의 작품에 맥슨 모터를 사용하였습니다. 맥슨 RE-max 17 모터와 감속기의 모듈 제품이 쿠스토스 카붐에 적용되었습니다. 쿠스토스 카붐의 미적 움직임을 위해 필요한 드라이브의 고정밀도와 고효율성을 코어리스 권선 방식의 맥슨 DC 모터가 충족시키고 있습니다.

움직이지 않는 조각품들은 그를 지루하게 합니다. 그렇기에 최우람 작가의 모든 작품들은 어떤 모습으로든 움직임을 보입니다. 그는 1970년 서울에서 출생하였으며 그곳에서 예술을 공부하였습니다. 고도로 복잡한 그의 작품 세계를 현실 속에서 구현하기 위해 그는 전문가들로 이루어진 팀과 함께 작업을 합니다. 우아하면서도 가냘프게 움직이는 최우람 작가의 조각품들은 그가 직접 개발하고 프로그램화한 독보적인 메커니즘 시스템을 통해 제어됩니다.

 

문의

㈜맥슨모터코리아

서울시 서초구반포대로 14길 27, 한국 06652
+82 (2) 3486 3441 +82 (2) 3486 8836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