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Teaser-Rebrush-Company-Pic

더욱 높은 삶의 질을 위한 원격제어장치

뉴질랜드의 오클랜드에 위치한 Rex Bionics사는 혁신적인 로봇 기술을 통해 거동이 제한된 사람들이 두 발로 설 수있도록 원격 제어복을 개발했습니다. 이에 내장된 맥슨 모터가 부드러운 구동을 보장합니다.

뉴질랜드의 평범한 청년인 헤이든 앨런은 오토바이 사고로 척추부상을 당한 이후 휠체어에 의존해 살아갑니다. 당시 의사들은그가 다시는 걸을 수 없다고 이야기했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헤이든은 로봇 원격제어복(Rex)의 첫 번째 사용자입니다. “움직이는 다리를에서 눈을 뗄 수가 없었습니다.“라고 헤이든은 Rex와 함께한 그의 첫 걸음을 이야기 합니다. (동영상/QR코드 참조) 로봇 다리는 헤이든의 삶의 질을 높여주고 새로운 시각을 열어주었습니다. 예전에는 다가서기 힘들었던 장소에도 이제는 어려움없이 접근할수 있으며, 서서 일하는 정비공으로서의 역할뿐만 아니라 다양한 여가 활동도 즐길 수 있습니다.

약 9년 전에 Rex Bionics사를 설립한 리차드 리틀과 로버트 어빙은 이런 유형의 로봇에 대한 아이디어를 갖게 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당시 로버트 어빙이 다발성 경화증 진단을 받고 머지않아 휠체어에 의존해 살아가게 될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두 사람의 어머니 모두 휠체어에 앉아 생활하고 있었기에, 휠체어 사용자의 어려움을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었습니다. 결국 이 두 친구는 엔지니어로서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휠체어를 통해 이동해야하는 사람들을 위한 장비를 개발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이것이 Rex Bionics 사의 설립배경입니다.


로봇 원격제어복은 거동이 제한된 사람들을 돕기위해 개발된 것으로 외부에서 사람의 몸을 지지해 그들의 힘과 지구력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Rex는 이들이 스스로 서고, 걷고, 몸을 돌리고 앉을 수 있게 해줍니다. 옆으로 움직이기, 계단 오르기, 경사진 지면과 딱딱하고 편평한 지면에서도 문제없이 걸을 수 있습니다. 생체공학적 다리가 휠체어를 완전히 대체할 수는 없다하더라도, 사용자는 다시 일어서서 자신의 일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이들에게는 다른 사람들과 같은 눈 높이에서 대화할 수 있다는 자체만으로도 믿을 수 없이 놀라운 일입니다.


“우리는 정교한 기술과 기능 및 설계, 유용성에 대한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가능한 많은 사람들을 돕고 싶습니다. Rex사용자들의 기뻐하는 모습을 보며 보람을 느끼고 일에 의욕을 갖게 됩니다.”라고 리차드 리틀은 말합니다.

Rex Bionics사는 필요한 요건에 따라 두가지 버전의 Rex를 각각 다른 제조공장에서 생산하고 있습니다. “Rehab Rex”는 재활 센터에서의 사용을 위해 개발되었고, “Rex”는 휠체어에 앉아서 할 수 없었던 일들을 처리할 수 있도록 개인 휠체어 사용자를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리차드 리틀에 따르면, 개발 과정에서의 가장 큰 어려움은 매우 복잡하지만 동시에 매우 가벼워야 할 로보틱 플랫폼의 개발이었습니다. 이 외에도 사용자가 제한된 육체적 조건에서 외부에 설치된 로봇 다리와의 완벽한 조화를 통해 안전하게 서 있으며 움직일 수 있어야 한다는 점이었습니다.


이 원격제어복의 중량은 38 킬로그램이지만, 사용자는 장비의 무게를 전혀 지탱하지 않습니다. 연속 구동 시 약 2시간 정도 지속되는 교체 가능한 내장형 충전지로 작동하기 때문입니다. 센서를 사용하는 다른 원격제어복과는 달리 Rex는 조이스틱과 제어 패드를 통해 제어됩니다. 조이스틱 작동의 큰 장점은 어떠한 동작이나 신경의 기능 없이도 장치를 움직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1분에 약 3 m를 이동하는 Rex는 빠르지는 않지만 매우 안전하게 전진할 수 있으며 전원의 on/off와 관계없이 항상 안정적으로 유지되기 때문에 균형을 잃을 염려 또한 없습니다. 따라서 사용자는 스포츠 경기장이나 콘서트와 같이 사람들이 붐비는 장소에서도 넘어질 걱정 없이 서있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Rex는 목발과 같은 추가적인 지지도구를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에 사용자는 손과 팔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전한 움직임을 위한 10개의 강력한 모터
Rex는 매우 복잡한 전기 기계적 장치로, 29개 마이크로 제어기의 네트워크를 통해 제어되는 사지를 포함한 수 천개의 정밀한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Rex의 마이크로 제어기의 특수한 배치는 1초 내에 움직이고 반응하는 것을 가능하게 합니다. Rex의 움직임은 사용자가 느끼기에 아주 부드러우며 맥슨은 이 부드러운 구동을 보장합니다. 모터는 사람의 다리와 동일한 방식으로 움직이는 사지의 모든 동작을 책임집니다. 각 원격제어복에는 열 개의 맥슨 DC모터 RE 40이 사용됩니다. 파워풀한 150 W급의 RE 40은 효율이 90% 이상으로, 이 DC모터는 우수한 토크 특성, 다이내믹, 매우 넓은 속도 범위와 함께 긴수명을 특징으로 합니다. 모터의 핵심은 국제적으로 특허를 받은 코어리스 권선로 코깅 토크 없는 구동을 보장합니다.

Rex Bionics사는 Rex가 매우 민감한 의료 제품이자 사용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하는 이유로 고품질의 맥슨 모터를 선택했습니다. 모터는 품질, 크기 및 성능의 조화가 가장 중요합니다. 현재 뉴질랜드에서는 약 18명이 Rex를 사용하고 있으며 사용자는 더욱 늘어나고 있습니다. “웃음이 많아져 얼굴이 아플 정도입니다. 제 삶을 다시 되찾은 것 같습니다.“라고 Rex의 사용자 미치 브로건이 말합니다.

 

문의

㈜맥슨모터코리아

서울시 서초구반포대로 14길 27, 한국 06652
+82 (2) 3486 3441 +82 (2) 3486 8836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