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Teaser-Rebrush-Company-Pic

생생한 야생 동물의 세계

다큐멘터리용 디지털 카메라를 통해 코끼리, 사자, 영양 떼 등 야생 동물을 빠르게 포착할 수 있습니다. 복잡한 환경 조건과 빠르게 변화하는 장면의 촬영에 있어 촬영 장비의 전문성은 매우 중요합니다. 맥슨 모터는 다큐멘터리 촬영에 있어 색수차를 방지해 줍니다.

섭씨 35도, 뜨거운 태양 아래 전 세계의 다큐멘터리 촬영 팀이 케냐의 사바나 초원에서 야생 동물의 뒤를 쫓고 있습니다. 사자나 코끼리 등 야생 동물에 가까이 가는 것은 매우 위험하기 때문에 지프 차량을 타고 초원의 동물을 찾아 나섭니다. 지평선에 나타난 사자는 풀밭에 누워 지프 차량의 접근에도 동요하지 않습니다. 카메라맨은 촬영을 준비합니다. 곧 디지털 카메라 ARRI AMIRA를 통해 사바나의 왕이 카메라에 포착됩니다.

아프리카의 높은 온도는 촬영 장비의 선택에 있어 중요한 기준이 됩니다. ARRI 사의 영상 처리 기술 팀장 Gunter Föttinger는 "이 카메라에는 특수 냉각 시스템이 내장되어 있어 섭씨 50도까지 문제없이 작동합니다"라고 설명합니다. 또한 모든 카메라는 영하 20도에서의 촬영도 무난하게 소화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큐멘터리 촬영에 최적화
야생 동물 관련 다큐멘터리는 가능한 최소의 팀 규모로 이루어집니다. ARRI AMIRA는 다큐멘터리 및 단일 촬영을 위해 특수 제작되었습니다. 독일 뮌헨에서 생산되는 이 카메라는 영화 아이언맨 3 등 헐리우드 영화를 촬영한 ARRI ALEXA와 같은 해상도(최대 200 FPS 프레임)를 갖추고 있습니다.

맥슨 모터를 이용한 필터 교체
ARRI AMIRA에 장착된 ND필터(뉴트럴 필터)는 센서의 전면에서 모터로 제어되며, 밝은 실외광 조건에서 작동됩니다. 이 ND 필터는 강한 빛에서 촬영된 이미지의 색상을 중화시켜주며 색상의 오류 없이 빛의 세기만을 낮춰줍니다. 특히 원하는 장면의 포착에 있어 ND 필터의 사용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 카메라에는 맥슨 RE 8 모터와 플래너터리 기어GP 8 A, MR엔코더가 결합되어 사용됩니다. 이 DC 모터는 스핀들에 장착되어 이미지 센서 앞/뒤로 ND 필터를 움직여줍니다. ARRI의 하드웨어 설계자 미카엘 하웁만(Michael Haubmann)은 동일한 직경의 엔코더와 함께 사용이 가능한 유일한 직경 8mm의 모터라는 점을 맥슨을 선택한 이유로 꼽았습니다.

 

문의

㈜맥슨모터코리아

서울시 서초구반포대로 14길 27, 한국 06652
+82 (2) 3486 3441 +82 (2) 3486 8836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