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Teaser-Rebrush-Company-Pic

맥슨 모터가 장착된 송전탑 점검용 이동 로봇

송전탑 위를 오르는 이동 로봇은 정기 점검 작업을 매우 수월하게 해줍니다. 고성능의 맥슨 모터가 장착된 이 자율 주행 로봇은 높은 곳이나 좁은 케이블 덕트 등 어디든지 이동이 가능합니다.

전기 기술자가 송전탑 아래에 서서 긴급히 정비가 필요한 곳을 올려다 봅니다. 예전 같았으면 직접 힘들게 높은 곳까지 올라갔겠지만 지금은 더 이상 그렇지 않습니다. 태블릿 PC를 이용해 작은 로봇을 조종하기만 하면 로봇이 레일을 따라 송전탑 위로 천천히 이동하기 때문입니다. 방향 전환이 가능한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어 로봇은 실시간으로 사진과 비디오를 태블릿으로 전송합니다. 따라서 작업자는 신속하게 문제점을 찾아내어 해결할 수 있습니다. 로봇은 송전탑뿐만 아니라 케이블 덕트, 풍력 터빈 또는 건물의 화재 진압에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로봇에는 화재 진압용 소화기가 모듈식으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 로봇은 순찰을 하며 자동으로 화재를 감지하고 진압하는 등 화재 진압 로봇으로서의 역할을 해냅니다.

스위스 취리히의 하이스텝 시스템(HighStep Systems AG) 사는 전기 기술자들의 작업을 더욱 수월하게 하기 위해 HSS 로보 II (HSS Robo II)를 개발하였습니다. 이 하이스텝 로보는 전기의 힘으로 수직 및 수평 레일을 따라 주행합니다. 송전탑 점검 및 관찰은 이 로봇의 수많은 기능 중 일부일 뿐이며 높은 사람이 접근하기 힘든 높은 곳이나 좁은 케이블 덕트 등 하이스텝 레일이 있는 곳은 어디든지 이동이 가능합니다. 통합된 제어모듈로 원격 조종을 하여 다양한 임무를 자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 및 데스크탑, 태블릿 PC, 스마트폰 등 모든 디바이스를 통해 제어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 로봇은 충전 배터리를 통해 최대 90분 간 구동이 가능하며 부식 방지 및 배터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여러 센서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4개의 바퀴에 고성능 드라이브 장착

이 로봇에는 플래너터리 기어와 결합된 두 개의 150W급 맥슨 RE40 모터가 사용되었습니다. 고성능 맥슨 모터를 통해 로봇은 최대 60kg까지의 화물 적재 및 운반이 가능합니다. 맥슨 RE 모터는 90% 이상의 높은 효율을 자랑하는 DC 모터입니다. 이 브러시드 모터는 코어리스 권선 방식과 네오디뮴 자석을 갖추고 있으며 콤팩트한 사이즈에서 최대 성능을 구현합니다. 보다 정밀한 제어를 위해서 서보제어기 맥슨 ESCON 50/5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하이 퍼포먼스 제어기는 USB 포트를 통해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인 'ESCON 스튜디오'를 쉽고 빠르게 실행시킬 수 있으며 사용자 친화적인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문의

㈜맥슨모터코리아

서울시 서초구반포대로 14길 27, 한국 06652
+82 (2) 3486 3441 +82 (2) 3486 8836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