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Teaser-Rebrush-Company-Pic

미니 사이즈의 캐터필러 모형 제작.

맥슨 드라이브는 많은 모형 기관차들에 사용되면서 모형 제작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모형 제작 분야에는 스위스 출신의 모형 제작자 마르셀 지그리스트의 노란 Cat-트랙 로더처럼 놀라운 것들이 많습니다. 그는 약 2년여에 걸쳐 총 세 대의 Trax Cat 983B-모형 로더를 1:8 비율로 원본에 충실하게 제작하였으며 모두 맥슨 모터에 의해 구동됩니다.

이 유명한 캐터필러 차량은 실제로는 매우 거대한 크기를 갖고 있습니다. 마르셀 지그리스트는 모형 로더를 제작하는 것 외에 다른 것에는 관심이 없었을 정도로 그는 Cat-로더의 단순한 모형을 만드는데 만족하지 않고 분해 조립도로 실제 부품들을 집중적으로 연구 조사한 후, 실제 Cat-로더의 사진과 측정자료를 기초로 원격 조정 미니어처 로더를 계획하고 제작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약 8 개월 동안의 집중적인 CAD 설계 후에 1:8 비율의 첫 번째 도면이 완성되었으며, 이 모형은 길이 105 cm, 너비 38 cm, 높이 44 cm 의 크기에 무게는 대략 70 kg입니다.

Cat-로더의 핵심인 구동 드라이브와 전자 장치

그는 일찍이 이 프로젝트를 위해 설계 단계에서부터 맥슨 모터와 기어의 사용을 고려하였으며 실제 로더와 마찬가지로 스퍼 기어가 결합된 모터를 사용하였습니다. 각 트랙션 사이드에 150 W급의 맥슨 DC 모터 2개가 톱니형 벨트로 연결되어 있으며 기어비 20:1의 웜기어와 수직으로 결합되었습니다. Cat-로더에 내장된 제어기의 용량은 12 V, 100 A 입니다. 간단한 유지보수를 위해 서랍식 시스템으로 조립된 유압 및 전자장치는 비상시에 쉽게 분해와 접근이 가능합니다.

캐리어에는 모터 장착의 유압 펌프, 유압식 모터를 위한 제어기, 필러넥 및 환풍장치를 갖춘 연료탱크가 있습니다. 두 번째 컴포넌트는 다양한 기능을 위한 서보 시스템의 유압 밸브입니다. 스피커를 포함한 전체 SMX 사운드 모듈도 이 유닛에 맞게 조립되었습니다. 또한 미니 로더의 모든 부품을 도색한 후 조립 작업이 시작되었습니다. 전력 공급을 위해 12 V (12 A/h)전압의 배터리 블럭(Ni-MH) 2 개가 사용된 모형 로더는 최대 1시간 까지 주행할 수 있습니다. 단 13 개월만에 3 개의 모형 로더 중 첫 번째 로더의 조립을 끝냈으며 시운전 또한 매우 성공적이었습니다. (사진 1, 3, 4 참조)

그 이후 3 개월도 채 되지 않아 두 번째 로더가 탄생하였으며 다시 3 개월만에 세 번째 로더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마르셀 지그리스트는 “이 프로젝트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점은 이 모형을 만들기 위해 조립식 부품이 단 한개도 사용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믿을 수 있는 구조도를 만들기 위해 직접 계획하고 측정하고 설계하는 것이 매우 특별한 도전이었으며 제가 직접 개발했다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라고 말합니다.

 

문의

㈜맥슨모터코리아

서울시 서초구반포대로 14길 27, 한국 06652
+82 (2) 3486 3441 +82 (2) 3486 8836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