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걸음 한걸음 자신감 있게.

쇼핑 상가를 따라 여유 있게 거닐고, 친구들과 함께 자전거를 타거나 등산을 하며 삶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올바른 의족의 선택으로 활동적인 삶을 다시 되찾을 수 있습니다. 오토복 (Ottobock)과 맥슨 모터는 이렇듯 새로운 삶의 질을 선사합니다.

신체의 일부를 절단한 사람들은 일상생활에서 계단이나 고르지 않은 산길과 같은 장애물을 자주 만나게 되며, 이를 매번 극복해야만 합니다. 적합한 의족은 이러한 장애물들을 간단히 극복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C-Leg® 은 지능형 의족 시스템으로 대퇴골 절단 환자들의 삶을 훨씬 수월하게 해줍니다. 이 의족 시스템의 특별하고 독특한 기술의 장점은 전 세계적으로 보급된 40,000개 이상의 C-Leg® 이 입증 하고 있습니다. 이 의족을 개발한 의료 기술 기업인 오토복 (Ottobock)은 수년 간 안정적으로 성장해오며 세계 인공보조기구 분야를 선도합니다. 이 회사는 1997년부터 이미 입증된 C-Leg® 기술의 완벽화에 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C-Leg®은 끊임없는 개발과 성능 향상이 이루어졌으며, 2011년 7월에 출시된 현재 모델에는 다양한 기능이 개선되었습니다. 이 의족은 최적화된 발 헛디딤 방지장치를 제공하고 적합한 튜브 어댑터와의 결합으로 최대 136 킬로그램의 체중을 지탱할 수 있습니다.

지능형 무릎 관절은 의족 사용자의 보행주기를 끊임없이 인식하여 실시간으로 그에 맞게 조절됩니다. 무릎 각도 센서는 사용자의 각 보폭과 빈도에 따라 유각기의 다이내믹한 제어를 위해 필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관절은 유압장치를 통해 보행주기에서 의족이 땅에 닿기 전에 최대 굽힘 각을 제한합니다.

새로운 C-Leg®은 다양한 기계 전자식 조절을 통해 유각기 제어 기능을 더욱 향상시켰으며 그 결과, 의족 사용자는 더욱 자연스러운 보행과 무릎 관절의 원활한 움직임을 갖게 되었습니다.

C-Leg® 시스템은 계단이나, 사람들로 꽉 찬 쇼핑몰, 산책 또는 바쁜 출근길 등의 모든 상황에 자동적으로 적응합니다. 사용자에게는 고르지 못한 지면, 어둡거나 붐비는 장소도 더 이상 극복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C-Leg®은 입각기 동안 높은 저항을 통해 안정적으로 고정되고 무릎 관절은 필요할 경우에만 유각기로 전환되기 때문입니다.

이로써 의족 착용으로 인한 낙상의 위험이 현저히 감소되었습니다. 또한 C-Leg®은 크로스컨트리 스키 또는 사이클링과 같은 다양한 활동을 위한 특수 모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추가적인 활동 모드에서는 유압식 댐퍼가 무릎 각도에 따른 충격을 흡수하며, 댐핑의 시작과 그 과정은 개별적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정상 보행 이외에도 다양한 활동을 위해 의족의 움직임을 프로그래밍 할 수 있습니다. 의족의 고활동성 프레임은 일상 생활에서의 하중을 견디기 위해서 고강도, 고품질, 경량의 카본으로 제조되었고, 프레임은 전자장치와 유압장치 및 배터리를 포함합니다.

탑재된 기술
C-Leg® 의족 시스템의 지능형 제어기는 각 개인의 고유한 걸음걸이에 적응합니다. 제어 동작은 모든 보행 속도에 맞게 시스템의 다이내믹한 적응을 가능하게 하는 마이크로 프로세서 조절식 유압장치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동시에 제어기는 의족의 안정적인 기립 상태를 보장해줍니다. 이미 입증된 이 제어 장치는 복합적 센서 시스템을 통해 실현되었습니다. 센서는 매 0.02초 혹은 그 이하마다 부하를 기록하고, 발목의 움직임과 무릎 관절의 각도 및 각속도를 측정합니다. 이로써 무릎 관절은 의족 사용자의 보행 주기를 지속적으로 인지합니다. 리튬이온 배터리가 C-Leg® 전원을 공급하고 약 48시간 정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크기 대비 최고 성능

유압식 기계는 두 개의 밸브로 조정되며, 이 밸브에는 맥슨 DC 모터 RE 10이 사용됩니다. 각각의 C-Leg®에는 두 개의 모터가 장착됩니다. 무엇보다도 콤팩트한 사이즈를 가장 큰 특징으로 하는 맥슨 RE 10은 직경 Ø 10 mm로 맥슨 모터의 제품 군에서 두 번째로 작은 DC 모터입니다. 이것이 오토복(Ottobock)이 긴 수명을 위한 CLL 시스템과 함께 맥슨의 고정밀 모터를 사용하는 결정적 이유입니다. 맥슨 모터는 코어리스 권선방식과 네오디뮴 자석을 사용하여 초소형 크기에서 최고 성능을 보장합니다.

모터의 기계적 정류를 위해서 메탈브러시가 사용되었으며, 이는 낮은 속도에서도 맥슨 모터의 코깅 토크 없는 구동을 보장해줍니다. 브러시를 이용한 정류 과정에서는 모터 와인딩의 유도성 부하를 통해 지속적으로 open/closed됩니다. 이때 발생하는 스파크는 모터의 메탈 브러시와 정류자를 마모시켜 정류자의 수명을 단축시킵니다. 따라서 모터에 내장된 커패시터를 통해 모터의 수명을 상당히 연장시켰습니다. CLL (capacitor long life)의 원리는 두 개의 인접한 정류자 사이에 즉, 추가적인 마그넷이 삽입된 것을 말합니다. CLL의 사용을 통해 발생하는 브러시의 불꽃을 상당히 억제할 수 있으며, 스파크 억제는 또한 전자기 방사선에 긍정적인 영향을 갖습니다. C-Leg®에서 사용되는 맥슨 모터는 펄스 혹은 간헐적으로 구동됩니다. 다시 말해, 모터는 연속 구동이 아닌 단기적으로 구동됩니다. 오토복 (Ottobock)은 C-Leg®의 수명 동안 사용자에 맞는 시스템 조정이 약 9백만번 발생한다고 추정하며, 맥슨모터는 회당 평균 10회전의 구동을 합니다.

두 발로 자유롭게

다리를 절단한 많은 사람들에게 C-Leg®을 사용하는 것은 완전히 새로운 경험입니다. 기존의 의족과는 달리 C-Leg® 사용자는 자신의 모든 걸음걸이에 집중하지 않아도 됩니다. “걷는다는 것이 전혀 힘들지 않고 놀라울 정도로 수월합니다. 예전처럼 걷는 것을 다시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이 지능형 의족을 사용하기 시작해 놀라운 일들을 해내고 있는 C-Leg®의 성공 사례는 점점 더 많은 사람에 의해 계속되고 있습니다. 2011년, 74세의 롤랜드 찬은 그의 C-Leg®와 함께 독일의 라이프치히에서 튀빙겐까지 걸어서 독일을 횡단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60세의 한 여성은 이 의족으로 해발고도 4,000m의 히말라야 산맥을 등반하기도 했습니다.

 © maxon motor ag

바로가기

저희 제품 내비게이터를 이미 알고 계십니까?

 

Shop에서 빠르게 직접 주문하실 수 있습니다.

 

컨피규레이터는 저희 하이라이트입니다. 저희 스페셜 X-drives 제품 라인을 통해 가능한 모든 커스터마이징을 경험해보세요. 한 번 시도해 보세요!

 

Selection Program

아직 모르시나요? 특수한 환경적

요구 사항이 있습니까? 바로 여기에서 이 파라미터를 이용해 고객에게 맞는 최고의 드라이브를 찾을 수 있습니다.

 

maxon 적용분야 저희 제품이 사용되는 분야에 대한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읽어보세요.

문의

㈜맥슨모터코리아

서울시 서초구반포대로 14길 27, 한국 06652
+82 (2) 3486 3441 +82 (2) 3486 8836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