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Teaser-Rebrush-Company-Pic

맥슨 모터를 이용한 호흡 치료

수면 장애는 그 범위가 매우 넓고 다양하며 치료 방법 또한 매우 다양합니다. 병원이나 가정에서 사용되는 대부분의 호흡 보조 장치들이 맥슨 모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의학계에서 호흡 치료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그 예로 올바른 호흡이 혈액 순환을 증진시켜 모든 기관에 필요한 산소를 공급한다는 것이 증명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호흡 치료는 폐와 성도(聲道)의 기능 장애와 질병을 다룹니다. 가정용 호흡장치는 집중 치료의 한 부분으로써 환자가 병원에서 퇴원한 후에도 신경계 또는 호흡 근육의 일시적 혹은 만성적인 장애 발생시 기계적 호흡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호흡 장치는 침습과 비침습 장치로 구분되며, 주로 압력/용적 조절 호흡 방법이 사용되고 경우에 따라서 호흡치료를 보조하는 용도로 사용됩니다.

또한 호흡 치료기는 수면 관련 호흡 장애에도 사용됩니다. 이 장치는 환자가 수면을 취하는 동안 기도를 열어 주는 기도 양압을 유지하는데, 이 치료 압력은 날숨을 배출하기 위한 배기 밸브가 장착된 호흡 마스크(코, 코받침 혹은 안면 마스크)를 통해 조절됩니다. 오늘날 수면장애의 종류는 그 범위가 매우 넓고 다양한 만큼 가능한 치료 방법 또한 매우 다양합니다. 기본이 되는 것은 이전에 설정한 압력 한계 범위 내에서 적정 압력을 찾아주는 지속적 양압 치료(CPAP/Continuous Positive Airway Pressure)와 자동 양압 치료 방식(Auto CPAP)입니다. 이러한 호흡 장치는 환자에게 필요한 적정 압력을 찾아주며 주로 수면 무호흡증의 치료를 위해 사용됩니다.

적정 기도내압의 유지를 위한 브러시리스 EC 모터
이 외에도 특정 환자에 맞는 특수 치료 방법이 있습니다. 20년 이상 다양한 호흡 치료기를 생산하고 있는 독일 슈베린 (Schwerin)의 HOFFRICHTER GmbH사의 호흡 치료기는 소음이 매우 적고 압력이 안정적입니다. 기도내압의 적절한 조절을 위해 맥슨 브러시리스 EC 22 모터가 사용되었고, 이 모터는 호흡 치료기의 핵심 부품인 터빈을 구동합니다. 이 터빈과 함께 특수 상자에 장착된 모터는 치료에 필요한 압력을 제공합니다.

생명 유지 시스템인 호흡 치료기에 사용되는 모터는 높은 품질과 긴 수명이 절대적으로 요구될 뿐 아니라 까다로운 여러 조건들을 만족시켜야 합니다. 또한 최고 수준의 성능을 제공하는 동시에 매우 높은 동적 특성을 가져야 하는데 이는 최적의 치료를 위해 환자의 호흡에 따라 속도가 지속적으로 조절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크기가 제한적인 호흡 치료기에 사용되는 모터는 크기가 작아야 하며, 주로 밤에 사용되는 호흡 치료기의 특성상 소음 레벨은 또 다른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러한 요구 조건에 맞는 맥슨 모터를 통해 환자의 효율적인 호흡 치료가 가능해집니다.

 

문의

㈜맥슨모터코리아

서울시 서초구반포대로 14길 27, 한국 06652
+82 (2) 3486 3441 +82 (2) 3486 8836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