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Teaser-Rebrush-Company-Pic

심장병 환자에게 희망을 주는 펌프

과학자들은 혈액순환을 돕는 소형 펌프에 맥슨의 브러시리스 DC 모터를 사용합니다. 이 펌프는 외과적 수술 없이 이식되어 약해진 심장이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만성 심장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는 모두 지금 기대와 호기심을 갖고 미국의 텍사스를 지켜보고 있습니다. 그 곳에서 생명 과학자들은 혈액순환을 돕는 최초의 펌프를 개발하였습니다. 펌프는 카테터를 통해 삽입되며, 장기적인 사용을 목적으로 설계되었습니다.
프로시리언 (Procyrion) 사의 Aortix™ 는 건강상태 상 약을 복용할 수 없는 심장질환자에게 새로운 치료의 가능성을 제공합니다. 미국의 경우만해도 이러한 환자들은 약 2백만 명에 달합니다. 이 제품은 아직 실험 단계에 있습니다. 하지만 머지않아 심장병 전문의는 이 새로운 치료법으로 어린 심장병 환자를 치료하여 심장 기능의 장애를 막을 수 있을 것입니다.

펌프를 대동맥에 고정시키는 앵커

이 대동맥내 펌프는 본래의 심장 기능을 도우며, 심장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외과적으로 삽입된 큰 심장 펌프에 대한 또 다른 선택의 가능성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기기의 사용에는 종종 위험이 따르지만, Aortix 의 경우는 그렇지 않습니다. 직경 6mm 및 길이 6,5cm의 펌프는 외과의가 카테터를 사용하여 대퇴동맥을 통해 대동맥으로 삽입합니다. 그러면 니켈-티탄 합금으로 된 작은 앵커가 자체적으로 지탱하며 펌프를 대동맥벽에 고정시킵니다.

신체 내 장기의 핼액순환 촉진

다음과 같이 혈액순환이 촉진됩니다. Aortix가 혈액의 일부를 수용하여 하류 방향의 개구부를 통해 다시 분출시키고, 분출된 혈액은 정상 혈류에서 함께 흐르면서 심장 혈관계에 에너지를 공급합니다. 이렇게 Aortix는 신장과 같은 생명 유지 기관의 혈액 공급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만성 심부전증을 위한 한 모델은 Aortix를 통해 심장의 에너지 소비가 약 39% 감소되기 때문에 심장병 환자의 재활 기간이 아주 짧아 회복이 매우 빠릅니다.
2년 남짓한 기간 동안 개발에 전념한 프로시리언은 이 독특하고 까다로운 애플리케이션에 맥슨의 모터를 사용하였습니다. 기초가 되는 모터는 브러시리스 EC 6 모터로 배터리의 수명을 연장시키고 발열을 줄여 주는 고효율 모터 코어를 장착하였습니다.

의료기술에 응용된 석유산업 분야의 기술
그뿐만 아니라 맥슨과 프로시리언이 협력하여 공동작업을 할 때, 전밀폐형 챔버에 모터의 장착을 가능하게 하는 마그네틱 드라이브를 개발하였습니다. 이렇게 하여 모터 코어로 혈액이 흘러 들어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설계 구조는 주로 석유 산업을 위한 대형 펌프에서 볼 수 있습니다. 맥슨의 엔지니어들은 다양한 분야에 걸친 다수의 노하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프로시리언의 팀에게 심장 펌프에 기술을 적용하는 데 필요한 조언을 하며 지원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설계 구조는 주로 석유 산업을 위한 대형 펌프에서 볼 수 있습니다.

각 Aortix 기기는 터널을 통해 단말기로 전송하는 전원 케이블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아니면 이식형 배터리로 피부를 통해(경피) 무선으로 에너지를 전송할 수도 있습니다. 기기는 현재 단 하나의 배터리로 8시간 이상 작동합니다. 외부 배터리 및 제어 유닛은 작동하는 동안 교체가 가능합니다. 프로시리언의 팀은 이외에도 피부를 통하여 배터리가 충전되는 경피적 에너지 전송을 위한 충전 시스템을 개발하였습니다. 이러한 기술은 감염의 위험이 현저히 감소시킵니다.
 

 

문의

㈜맥슨모터코리아

서울시 서초구반포대로 14길 27, 한국 06652
+82 (2) 3486 3441 +82 (2) 3486 8836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