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켓 드래곤(Dragon)에 탑재된 맥슨모터, 우주로 향하다

작셀른 (Sachseln)

2012년 5월 22일 SpaceX Falcon 9 로켓의 성공적인 발사는, maxon motor ag에게 우주산업 분야를 위한 고정밀 모터 사용의 성공을 의미합니다. 이번 SpaceX-mission에서 맥슨모터 모터는 드래곤 캡슐의 태양전지판이 전력공급을 할 수 있도록 광추적을 가능케 하는 중요한 책임을 맡았습니다.

이 최초의 민간 우주선은 2010년 5월 22일 새벽 미국 플로리다주의 케이프 캐너버럴 (Cape Canaveral)의 공군기지에서 우주로 발사되었습니다. 캘리포니아의 스페이스 엑스 (SpaceX) 개발의 무인 우주선 "드래곤" 캡슐의 발사는 아주 이례적인 일로 이제까지 민간 우주선이 우주로 발사된 적이 없었기 때문에 참여한 모든 사람들에게는 역사적 순간이었습니다.

maxon 모터의 필수적인 임무
maxon motor의 브러시리스 EC40 모터는 ISS로의 여행에 동행하면서 드래곤이 지구의 궤도를 돌 때 캡슐의 에너지공급을 위한 태양전지판의 정확한 광추적을 가능하게 합니다. 다른 maxon 모터는 내비게이션 장치가 들어 있는 격납실의 문을 열기 위해 장착되었습니다. 이 외에도 모터는 우주정거장의 로봇 팔이 드래곤 캡슐을 잡을 수 있도록 비행 중에 고정장치를 잠그는데 사용됩니다.

ISS의 우주비행사 도널드 페티트 (Donald Pettit)가 조정하는 17,6미터 길이의 로봇 팔은 2012년 5월 25일 드래곤을 성공적으로 포착했고 우주정거장의 도킹 장소로 이끌었습니다. 4,4미터 높이의 드래곤 캡슐은 음식과 의류, 과학장비 등 약 520kg 가량의 화물을 ISS에 체류 중인 우주인들에게 전달했습니다. 5월 31일 6톤 무게의 캡슐은 ISS에서 분리되어 같은 날 낙하산을 통해 캘리포니아 태평양 연안에 착륙했습니다. 캡슐은 660kg 가량의 ISS 화물을 싣고 귀환했습니다. NASA의 우주왕복 프로그램 (Space-Shuttle-Program) 중단 이후 드래곤은 그런 많은 화물을 다시 지구로 운송할 수 있는 유일한 수단이 되었습니다.

수개월간 maxon 팀은 우주선 프로젝트를 위해 일했습니다. NASA는 스페이스 엑스 (SpaceX)와 ISS로의 12번의 화물운반을 계약했습니다. 이는 maxon 역사의 이정표이고 이로써 성공스토리는 계속 이어집니다. 몇 년 후에 7명의 우주인이 탑승한 우주캡슐이 국제우주정거장으로 보내질 예정입니다. maxon motor에게 있어서 이 비행은 상업적 우주산업 어플리케이션의 미래로 한 단계 더 나아가는, 매우 의미있는 진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두 탐사로봇 오퍼튜니티 (Opportunity)와 스피릿 (Spirit)으로 maxon motor은 이미 우주의 다른 행성에서도 전혀 흠 없는 maxon 모터의 우수한 기능을 증명해 보였습니다. "스페이스 엑스 (SpaceX)가 몇 년 전 모터에 관해 문의했을 때 저희는 스페이스 엑스 (SpaceX)가 성취하고자 하는 것의 의미를 이미 파악했습니다. 저희의 참여는 자사의 표준 산업용 모터가 고도의 기술로 개발되었고, 그런 획기적인 임무를 위한 중요한 역할을 충분히 실현할 수 있다는 능력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라고 로빈 필립스 (Robin Phillips)씨와 코넬리아 슈투비카 (Kornelia씨 Stubicar)씨는 설명했습니다. 이 두사람은 우주산업 프로젝트 책임자로 그들의 팀과 함께 드래곤을 위한 모터를 개발합니다.

뉴스 목차로 돌아가기

문의

㈜맥슨모터코리아

서울시 서초구반포대로 14길 27, 한국 06652
+82 (2) 3486 3441 +82 (2) 3486 8836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