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모에 강한 세라믹 소형 스핀들 드라이브

스핀들, 축방향 베어링 및 기어로 구성된 새로운 일체형 시스템.

맥슨 모터는 스핀들 드라이브 GP 8 S, GP 16 S로 제품 군을 확장하는 동시에 세라믹 스핀들을 출시했습니다. 이 세라믹 스핀들은 여러 장점을 갖춘 매우 흥미로운 제품입니다.

세라믹 스핀들 GP 16 S는 기존의 Ø 16 mm 스핀들 드라이브 시리즈에 속하고 M6 메트릭 스핀들 드라이브로 단기 구동 시 최대 315 N을 전달합니다. 이 축력은 기어헤드의 출력 단에서 액시얼 볼 베어링을 통해 흡수됩니다. 내장된 플래너터리 기어의 다양한 감속비로 인해 스핀들 드라이브는 초점 시스템 또는 밸브 및 플랩 조절과 같은 매우 다이내믹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합니다.

소형의 Ø 8 mm 스핀들 드라이브 GP 8 S는 기본적으로 메트릭 스틸 스핀들 또는 세라믹 스핀들로 제공됩니다. M3 x 0.5 mm 스핀들은 단기 구동 시 최대32 N의 이송력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두 개의 예압 볼 베어링이 액시얼 베어링의 역할을 합니다. 콤팩트 디자인의 스핀들 드라이브 GP 8 S는 매우 높은 force/volume 비를 가지며 시준기, 도우징 펌프 등에 최적화된 특성으로 많은 어플리케이션에 적합합니다.

첨단 세라믹으로 만들어진 스핀들 드라이브
산화지르코늄(ZrO2)으로 만들어진 고성능 세라믹의 맥슨 볼 스크류는 기존의 스틸 스핀들 또는 고가의 볼 스크류에 반해 적용분야에서 매우 결정적이고 큰 장점들을 가집니다. 세라믹 스핀들은 스틱 슬립 (Stick-Slip) 현상이 거의 없기 때문에 부드러운 구동이 보장됩니다. 또한 세라믹 스핀들의 뛰어난 미끄러짐 특성과 큰 내마모성 덕분에 높은 속도를 구현하며 매우 다이내믹하고 정밀한 동작을 가능하게 합니다. 세라믹 스핀들의 수명은 적합한 너트를 선택했을 경우 스틸 스핀들보다 몇 배 깁니다. 세라믹 스핀들은 고온에서 사용되는 애플리케이션뿐만 아니라 자기 유도적 환경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세라믹 스핀들은 MRI 스캐너의 자기장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또한 세라믹의 생체 적합성으로 인해 의료기술 분야에서의 세라믹 스핀들에 대한 관심은 날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뉴스 목차로 돌아가기

문의

㈜맥슨모터코리아

서울시 서초구반포대로 14길 27, 한국 06652
+82 (2) 3486 3441 +82 (2) 3486 8836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