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Teaser-Rebrush-Company-Pic

가장 작은 디테일까지

모형 기차 제작은 매우 흥미로운 작업입니다. 미니어처 기차는 실제 기차와 같은 모습이며 견고하고 연속 구동이 가능합니다. 1:45 비율로 축소된 이 기관차는 몇 주 동안의 운행이 가능합니다.

모형 기차 제작은 작은 디테일을 다루는 아주 정교한 작업입니다. 황동, 강철, 플라스틱으로 이루어진 수백 개의 부품이 사용되며, 모형 제작자는 이 수많은 부품의 조립과 납땜, 전선 작업 및 나사 연결에 상당 시간을 투자합니다. 헤르만(Hermann) 사의 모형 제작자는 모든 디테일까지 실제 기관차와 똑같은 1:45 비율의 기관차를 선보입니다.

수작업의 모형 기차

1953년에 설립된 스위스의 헤르만 모델바넨(Hermann Modellbahnene)사는 O 형 스케일 기관차 및 차량을 전문적으로 제작하는 스위스 유일의 기업입니다. 모형 제작에는 주로 6명 정도가 참여하며, 필요에 따라 인원이 더 충원되기도 합니다. 취리히에 인접한 대형 작업장에서 다양한 기관차와 차량들이 제작되며, 이 중 대부분은 스위스 철도 SBB의 모델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관리자 슈테판 뷔르키(Stefan Bürki)에 의하면 매년 약 20~25대의 기관차가 출고되며, 대부분은 고객 맞춤으로 제작됩니다. 또한 약 80여대의 철도 차량이 출고되고 있습니다.

고객층 또한 매우 다양합니다. “우리의 고객은 다양한 지역의 각계각층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고객 모두 헤르만 사 모형의 품질과 견고함을 높이 평가합니다.“ 우리는 기계적 신뢰성에 큰 가치를 둡니다. 선로에 올려진 우리의 기관차는 달리기 시작합니다.“

이것은 O 스케일의 팬들이 원하는 바이기도 합니다. 이들은 아무리 외관상 뛰어날지라도 진열장에 진열만 해 두는 제품을 원하지 않습니다. 헤르만 사의 모형 기관차는 구동이 가능하며 까다로운 주행 모드를 만족시켜야 합니다.

기관차에 사용되는 DC 모터에도 까다로운 조건들이 요구됩니다. 특히, 브러시 부분에 있어 과열과 과전압을 문제없이 견뎌낼 수 있어야 합니다. 슈테판 뷔르키는 “맥슨은 항상 우리의 요구 조건을 만족시킵니다.“ 라고 평가합니다.


"우리는 기계적 신뢰성에 큰 가치를 둔다."
슈테판 뷔르키(Stefan Bürki), 매니저
헤르만 모델바넨(Hermann Modellbahnen)

맥슨의 드라이브는 오래된 기관차에도 새로운 동력을 불어 넣습니다.
많은 모형 제작자들이 기관차에 사용된 모터를 맥슨 모터로 교체하기 시작했습니다. 인터넷의 수많은 비디오와 설명이 이를 보여줍니다. 헤르만 사의 고객 중에도 맥슨 모터를 새롭게 장착한 기관차를 소유한 고객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헤르만 사는 처음부터 맥슨을 신뢰하며 사용해왔으며 새로 출시되는 모형에도 맥슨 모터가 적용되었습니다. 이는 뷔르키가 이야기한대로 단지 브러시때문만은 아닙니다. “맥슨 DC 모터는 제어가 쉽고 간단하며, 점차 일반화되고 있는 디지털 기술에 매우 이상적입니다.“ 헤르만 사는 수년 간 기관차 구동에 맥슨 DC 모터 A-max 시리즈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모터는 최적화 설계와 더불어 자동화 공정으로 가격 대비 매우 뛰어난 성능을 제공합니다. 최근에는 맥슨 DCX 모터 또한 모형 제작에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부드러운 구동과 긴 수명을 보장하는 DCX 드라이브는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며, 11일 내로 출하 준비가 완료됩니다.

많은 모형 제작자들이 기관차에 사용된 모터를 맥슨 모터로 교체하기 시작했습니다. 인터넷의 수많은 비디오와 설명이 이를 보여줍니다. 헤르만 사의 고객 중에도 맥슨 모터를 새롭게 장착한 기관차를 소유한 고객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헤르만 사는 처음부터 맥슨 모터를 신뢰하며 사용해왔으며 새로 출시되는 모형에도 맥슨 모터가 적용되었습니다. 이는 뷔르키가 이야기한대로 단지 브러시때문만은 아닙니다. “맥슨 DC 모터는 제어가 쉽고 간단하며, 점차 일반화되고 있는 디지털 기술에 매우 이상적입니다.“ 헤르만 사는 수년 간 기관차 구동에 맥슨 DC 모터 A-max 시리즈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모터는 최적화 설계와 더불어 자동화 공정으로 가격 대비 매우 뛰어난 성능을 제공합니다. 최근에는 맥슨 DCX 모터 또한 모형 제작에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문의

㈜맥슨모터코리아

서울시 서초구반포대로 14길 27, 한국 06652
+82 (2) 3486 3441 +82 (2) 3486 8836
문의